플멀티(대표 박훈웅)가 오는 29일(일) 오전 5시 15분 방송되는 CJ온스타일 ‘1사1명품’에서 국내 최초 헬스케어 모니터링 시스템 ‘AI하틴루’를 처음 선보입니다. AI하틴루 디바이스는 국내 최초 60GHz대 심박,호흡 측정용 레이더 센서로 KC인증 및 2건의 특허를 받은 제품입니다.

..

CJ온스타일 ‘1사1명품’ 방송 촬영 모습

.

AI하틴루가 소개될 ‘1사1명품’은 TV홈쇼핑 채널인 CJ온스타일에서 진행하는 중소기업 상생프로그램으로 국내 우수 중소기업을 발굴해 수수료 없이 방송해주는 판로 지원 프로그램입니다.

㈜피플멀티는 서울시에서 운영하는 서울창업허브와 CJ온스타일이 공동 진행하는 ‘챌린지! 스타트업’ 최종 대상 기업으로 선발되었습니다.

방송을 통해 첫선을 보일 ‘AI하틴루’는 디바이스가 설치된 공간에 머무는 대상자의 건강정보와 실내 환경정보를 동시에 측정해 언제 어디서나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확인할 수 있도록 제공하는 1인 가구 또는 1인실 전용 스마트 헬스케어 솔루션입니다.

심박·호흡을 비접촉 방식으로 측정하여 재실·부재, 활동·휴식, 수면 등의 상태를 실시간으로 알려주며 카메라나 녹음 기능이 없어 사생활 보호가 가능한 것이 장점이다. 또한 온도, 습도, 공기질(총휘발성유기화합물, TVOC), 조도 등 실내 환경정보도 실시간 확인이 가능합니다.

디바이스가 설치된 첫날부터 측정된 건강정보와 환경정보는 보안성 높은 마이크로소프트사의 애저 클라우드 서버에 저장되어 실시간 수신되는 현재 데이터와 비교되며 24시간 모니터링 됩니다. 이때 평소와 다른 생활패턴(이상 징후) 감지 시 앱에서 푸시 알림을 발송합니다. 

.

AI하틴루 서비스 흐름도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직면한 요즘 고령 1인 가구 증가 추세에 따라 혼자 사시는 부모님의 안부를 걱정하는 자녀는 물론, 집에 혼자 있는 자녀의 취침·기상시간 확인 등 생활습관 관리에 신경 쓰는 맞벌이 부부에게도 유용할 것으로 보입니다. 측정 대상자의 수면 중 심박·호흡 모니터링, 주·월간 수면시간까지 확인할 수 있어 기저질환자를 비롯해 자신의 건강관리에 관심이 높은 1인 가구에도 적합할 것입니다.

CJ온스타일은 29일 방송을 시작으로 총 5회 방송 예정입니다.

이번 방송에서는 AI하틴루 WiFi모델과 LTE모델 2종류를 선보입니다.

WiFi가 있는 곳에서는 기기를 설치하고 앱과 연결만 하면 곧바로 사용이 가능하며, WiFi가 없는 곳에서는 LTE모델로 별도의 인터넷 통신 없이 즉시 서비스 이용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