난 2월 18일에서 22일까지 남아프리카공화국 케이프타운에서 열린 제38회 아시아경마회의(Asian Racing Conference, 이하 ARC)에 (주)피플멀티의 말 헬스케어 솔루션이
소개되었습니다.

아시아경마연맹(Asian Racing Federation, 이하 ARF) 주관으로 열린 이번 대회는 한국, 일본, 홍콩 등 22개 회원국 간 경마산업 발전대책을 모색하고 경마, 말산업 등 분야별 정보를
논의하기 위해 마련된 자리로, 1960년 일본에서 개최된 제1회 회의 이래 올해로 38회를 맞이했다. 한국은 1970년 ARF 정회원국으로 가입하고 1980년, 2005년 그리고 2018년 세 차례 ARC를 유치한 바 있습니다.

비접촉식 레이더로 스트레스 주지 않으면서

말의 건강상태 모니터링

임신말과 태아말의 심박·호흡도 비접촉방식으로

동시에 측정

이번 ARC 기간 전시부스에서 소개된 피플멀티의 말 헬스케어 솔루션은 밀리미터파 레이더 센서와 공기질 측정 센서를 마방에 설치해 말의 생체정보와 마방의 공기질 정보를 토대로 말의 건강과 안정 상태를 실시간 PC와 스마트폰에서 확인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말에게 기기를 부착하거나 청진기를 사용할 때 발생하는 스트레스가 없는 것이 장점이며, 특히 임신한 말과 태아 말의 심박·호흡 수를 분리 측정 가능하여 말의 임신 중 건강관리와 안전한 출산 정보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응급상황 발생 시 알람도 가능합니다. 전시 기간 피플멀티의 부스에는 많은 해외 경마 관계자들이 방문해 기술에 대한 높은 관심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